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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지도경찰서비스헌장

Home > 소개마당 > 경찰서비스헌장 > 교통지도경찰서비스헌장

우리는 광주경찰의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며 원활한 교통소통과 질서확립으로 문화수도에 걸맞는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교통정보를 전광판, 교통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파하여 시민들의 길잡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정체지역을 수시로 파악 원활한 교통소통이 되도록 시설개선 및 교통관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 예의바른 언행으로 위반 사항을 알리고 공정하게 단속하겠습니다.
  • 경미한 교통법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단속보다는 계도위주로 처리하고 안전운전 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교통민원은 친절, 신속, 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, 수용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그 이유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교통업무와 관련하여 부조리를 추방하고, 부당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이행 표준
    • 서비스 제공기준
      • 시·도경찰청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
        •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.
        • 교통민원 접수 처리는 신속, 공정,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    • 전화, 인터넷 등을 이용하는 경우
        • 전화는 공손하고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  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        • 부재자의 전화는 항상 메모를 통하여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연락 드리겠습니다.
        • 민원은 FAX, 인터넷, 전화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하고, 처리 결과는 인터넷 민원은 즉시 또는 7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 이용 절차

      교통경찰 서비스 및 민원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다음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    • 광주경찰청 인터넷 홈페이지
      • 안전계 전화 : 062)609-2059
  • 잘못된 업무처리에 대한 시정
    • 교통경찰관 잘못으로 경찰관서를 2회이상 방문하거나,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헌장의 내용을 지키지 않을 경우 사실을 확인 직근 상급자가 정중히 사과함은 물론 해당 교통경찰관에 대해서는 재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정 조치하겠습니다.
    • 교통관련 업무의 의문 또는 부당한 처분에 대하여는 전화, 우편, 인터넷 등으로 알려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즉시 또는 늦어도 7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교통업무 전반에 대한 제도 개선사항 등 의견을 주시면 면밀히 검토 후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금품요구, 부정ㆍ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분은 신분을 철저히 보장하고 관련자를 문책하는 등 시정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잘못된 업무처리에 대한 시정

    교통경찰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교통질서를 확립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소통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음 사항을 협조 요청합니다.

    • 뺑소니차량 등 교통법규위반 발견시 차량번호, 위반일시, 장소를 경찰관서에 즉시 신고해 주십시오. 신고자의 신분은 노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교통단속이나 통제는 교통질서와 소통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므로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협조 부탁드립니다.
    • 친절하고 모범이 될 만한 교통경찰관을 보셨을 경우에는 전화 또는 시·도경찰청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알려 주셔서 본보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교통경찰은 항상 시민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.

경찰민원콜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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